본문 바로가기
육아 생활용품

옥수수 식판, 유아 식판 상큼한 걸로

by cafe_cortado_es 2022. 11. 16.

이유식때는 흡착식 식판이나 볼을 사용하다가 반찬도 늘고 간식거리도 생기고 하다보니 2-3개 놓을 수 있는 나눔접시형태의 식판이 훨씬 편하다는 걸 알게 됐어요. 처음에 식판 살때는 무조건 스테인레스에 이중으로 되서 국이나 음식 담았을때 식판의 열기가 손에 그대로 전달되지 않는 이중 구조(내부 스테인레스+외부 플라스틱)를 선호했어요.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아이가 직접 식판을 들고 나르는 경우가 없으니 이중 구조의 식판보다는 친환경 소재의 식판을 쓰는게 좋겠다 생각이 들어 추가 식판 구매하게 됐어요. 

다른 친구들은 식판이 아닌 그냥 일반 그릇에 어른들 처럼 개인 접시 하나에 밥과 반찬 올려서 먹이는게 편하다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식판에 한번에 먹을 정량과 반찬 담아서 주는게 오히려 접시 많이 안 쓰고 편하다는 사람도 있고 이건 개인 취향인듯 해요. (사실 주양육자의 취향일 수도^^;;)

어린이집에서는 보통 직접 먹는게 더 많지만 집에서는 어른들과 함께 먹다 보니 식사 챙겨주는 사람이 편한 그릇을 쓰게 되는것 같아요. 저는 식판에 덜어주면 어느 정도 아이가 먹었는지 체크도 되고 아이도 본인이 먹을 음식을 한상 차림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지 않을까 싶어요. ^^

 

하나만 있으면 매번 설겆이해야하고, 또 또래 아이가 방문했을때도 식판 여유가 없으면 괜히 미안해져서 여차여차 식판을 추가 구매했어요. 

데일리라이크 옥수수식판(레몬)

옥수수 식판, 유아 식판 검색하면 멜라민 소재, 옥수수, 밀짚 성분, PP함유등 많이 나오는데 막상 옥수수식판에 PP소재 안 들어간 것 찾으려니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다가 발견한 데일리라이크의 식판 제품인데, 저는 한달 정도 사용해보니 이 제품이 마음에 쏙 들어서 단품으로 다른 구성을 더 사고싶은에 아쉽게도 단품으로 볼이나 그릇 추가 구매는 안되는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은 환경호르몬, 플라스틱 제품류에 너무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그 노출을 줄이고픈 마음에 친환경 소재의 식판을 찾아봤구요, 엄마의 편의성을 위해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선택지를 좁혀 보니 딱 이 제품이더라구요. 

밥공기 부분은 햇반 작은공기(130g) 하나가 딱 들어가는 사이즈라 3살아이 한번 먹는 양에 적합하구요 (위로 쌓으면 더 담을수 있는데 저 깊이까지만 넣으면 햇반 작은공기 하나가 알맞게 들어가요), 국도 깊이감 있게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국부분 깊이 최대 26mm라고 하니 아이들 먹을 정도의 국물 음식 담기 편해요) 

쉽게 깨지는 소재도 아니고 가벼워서 손목이 약해진 엄마에게도 편하고 컵도 아이가 혼자 들고 먹기 편한 사이즈예요. 

안정감 있으면서도 한번에 먹기 좋은 양이 들어가는 사이즈네요. 

필터 사용하지 않은 실제 컬러이구요, 이땐 거실등 켜지 않은 상태라 살짝 어두워 보일 수도 있긴 하지만 사용시에는 상큼한 색감이예요. 식사할때 기분 좋게 반찬, 음식 종류 상관없이 이쁜 것 같아요.

실제 사용시 밥먹다가 잠깐 한 컷 찍어봤었어요 ㅎㅎ

저는 보리차는 컵에 담아주고, 아이가 원할때는 주스도 같이 놔주고 있어요. 

 

식기세척기 주로 사용해서 여러번 세척했지만 뒤틀림이나 긁힘 현상은 없는것 같아요. 

제가 이 제품 사기전에 옥수수식판 타브랜드 샀는데 식세기 사용금지라는 문구에도 불구하고 저온(60도)세척으로 돌렸더니 

바로 뒤틀려서 수평이 안맞게 되었습니다. ㅠ ㅠ

 

데일리라이크 옥수수 식판은 안내사항에 보면 열탕 소독도 가능하고 -40도~140도까지 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푼, 포크 사이즈는 140mm이구(전체 길이) 2세 이전까지 사용했던 에디슨 수저세트보다는 앞 부분이 좀더 커서 식사 하기에 더 편해요. 아동용으로 가면 사이즈가 너무 갑자기 확 커지는데 그 중간 단계로 사용하기 편한 사이즈같아요. 

 

코코아, 레몬, 핑크 3가지 색상이 있던데 제가 볼땐 남/여 상관없이 레몬색이 상큼해 보여서 이 색으로 했어요. 

그런데 한창 핑크에 빠져있을 여아라면 핑크색 식판도 좋은 거 같아요. 저는 유치원다니는 지인의 딸에게 선물했는데 너무 맘에 든다고 하네요. 6세,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 남매도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예요. 

 

개인적으로는 연한 블루나 민트 컬러도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

저처럼 식세기, 전자렌지 모두 사용가능한 옥수수 식판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 추천 합니다~

 

컬러 선택이 좀더 다양하다면 가족용으로 구비하고 싶어지네요. ㅎㅎ

 

반응형